본문 바로가기
기본게시

디즈니플러스 추천 가족영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정보 및 줄거리

by 수숲 2024. 7. 22.
반응형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2년 국내 개봉한 가족영화로 감독은 <제리 맥과이어>, <올모스트 페이머스>, <알로하>, <엘리자베스타운> 등을 만든 카메론 크로우입니다. 출연배우로는 맷 데이먼, 스칼렛 요한슨, 엘르 패닝, 콜린 포드, 앵거스 맥페이든 등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는데 감독과 각본가의 창의적 해석이 더해져 감동적인 드라마로 재탄생되었습니다. 특히 맷 데이먼과 스칼렛 요한슨의 연기가 호평을 받기도했습니다.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줄거리

영화는 맷 데이먼이 연기한 과부 아버지인 벤자민 미가 최근에 사망한 부인 캐서린의 죽음에 대처하기 어려워하는 상황부터 시작됩니다. 그의 십대 아들 딜런은 절도로 학교에서 퇴학당했고, 어린 딸 로지는 문제 행동을 보이며 그를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벤자민은 가족을 위해 새로운 시작이 필요하다고 결정하고 집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아름답지만 낡은 로즈무어 야생 동물 공원이라는 동물원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그의 형제 던컨의 회의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벤자민은 동물원을 사들이고 가족을 거기로 옮기기로 결정합니다. 이사를 끝내고 나서 벤자민은 동물원의 파손 정도와 재정적 도전에 대한 심각성을 발견합니다. 주 동물원 관리인 켈리 포스터(스칼릿 요한슨)를 비롯한 동물원 직원들은 처음에는 벤자민의 능력에 회의적이지만, 그가 헌신과 열정을 보여주면서 점차 따뜻해지기 시작합니다. 벤자민은 동물원을 개조하고 규정에 맞추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동안, 딜런은 자신의 슬픔과 분노에 투쟁하며 아버지로부터 격리되고 멀리 떨어진다고 느낍니다. 그는 사진에 관심을 가진 지역 소녀 릴리와 유대관계를 형성합니다. 한편, 벤자민과 켈리는 함께 일하면서 서로 가까워지고 로맨틱한 긴장이 생깁니다. 그러나 벤자민은 죽은 아내에 대한 마음이 남아 있어 관계를 진전시키기를 주저합니다. 재정적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하면서 도전은 계속 되는데 벤자민은 동물원 감사관과 충돌하여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폐쇄를 위협받습니다. 지역 사회는 벤자민을 도와주며 동물원을 구할 수 있도록 지원과 모금 노력을 제공합니다. 딜런은 동물들과의 공유 경험을 통해 아버지와 다시 가까워지며 마음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로지도 동물원에서 안정과 기쁨을 찾아 릴리라는 어린 소녀와 가까운 유대관계를 형성합니다. 절정적인 순간에 벤자민은 동물원 직원들에게 진심 어린 연설을 하며 그들에 대한 감사와 동물원을 열어두겠다는 결의를 표현합니다. 새로운 희망과 결의로 그들은 감사관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동물원을 다시 대중에게 열게 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가족드라마

영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는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벤자민 미의 회고록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영화 뒤에 숨겨진 진실에 대한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삶에서 영감: 벤자민 미와 그의 가족은 실제로 2006년 영국 데본에 위치한 다트무어 동물원을 구매했습니다.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인 벤자민 미는 자신의 가족 경험을 회고록에 기록하여 동물원을 개조하고 다시 문을 여는 과정에서 마주한 어려움을 상세히 기술했습니다. 동물원을 사기로 한 결정은 벤자민과 그의 가족이 부인 캐서린의 사망 이후 새로운 집과 새로운 시작을 찾던 중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측면은 영화의 줄거리와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마주한 도전: 구매한 동물원은 영화에서 묘사된 것과 유사하게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벤자민은 동물원을 운영한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이 일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그들은 관료적인 어려움, 재정적 난관, 그리고 200여 마리의 동물을 돌보는 무서운 과제를 마주했습니다.
성공과 유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벤자민과 그의 가족은 동물원을 개조하고 다시 대중에게 문을 열었습니다. 다트무어 동물원은 오늘날도 운영되고 있으며 보존 노력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인기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영화화: 회고록은 영화 제작자들의 주목을 끌었고, 캐머런 크로우가 영화화를 감독하기 위해 영입되었습니다. 영화는 몇몇 측면을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창작적으로 변형하고 허구화하지만, 벤자민 미의 실제 경험과 그의 가족이 동물원을 되살리기 위해 마주한 도전에 대한 영화의 정신을 유지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는 벤자민 미와 그의 가족이 동물원 소유로의 야심찬 모험을 통해 격려, 희망, 그리고 변화의 여정에 근거한 감동적인 실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

영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는 개봉 당시에는 평론가들로부터 복합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긍정적 측면으로는 많은 관객과 평론가들이 가족을 잃은 아픔을 겪고 동물원을 개조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통해 치유를 찾는 이 영화의 따뜻한 이야기를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멧 데이먼의 벤자민 미 역은 감정적인 심도와 진정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헌신적인 동물원 관리인역의 스칼렛 요한슨의 연기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화의 영상미와 동물원의 자연적인 환경 표현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몰입감이 있었으며, 영화의 매력에 기여했습니다. 영화는 가족, 회복력, 그리고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는 것의 변화력과 같은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감정적인 여정을 고려하는 관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반면 일부 평론가들은 줄거리가 예측 가능한 스토리를 따르고 가족 드라마의 익숙한 프로세스에 의존한다고 느꼈는데, 이는 특정 감정적 순간의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책들과 마찬가지로, 영화는 벤자민 미와 그의 가족이 동물원을 개조하는 과정에서 직면한 실제의 복잡성과 도전들을 단순화하고 요약했는데, 이는 일부 관객들에게 실제 이야기를 받아들이는 것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영화는 '로튼 토마토'와 같은 평론가 평가 사이트에서 중간 정도의 평가를 받았으며, 평론가들로부터는 66%의 긍정적 평가를 받았고, 관객들로부터는 74%의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론가들은 이 영화의 감정적인 면과 가족 드라마로서의 매력을 인정하면서도, 예측 가능성과 캐릭터의 발전 부분의 때때로 깊이가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평론가들로부터 보편적으로 칭찬받지는 않았지만, 따뜻한 이야기, 강렬한 연기, 그리고 회복과 희망의 주제로 많은 관객들과 공감하며 감정을 일으키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의 성공은 가족의 치유와 재생 여정을 그림으로써 감정을 일으키고 관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능력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